top of page

Acerca de

Asset 2ELISSE.jpg

5.0%

22

# Type: Year Round
# Style: Int'l Pale Ale
# Regualr beer/Headliner
# 20L KEG, 500ML CANS 
# other info.: 
    Signature beer of Hiddentrack
    Brewing Co. since our establishment
    back in 2014. 

ELISE

​엘리제
페일에일

ELISE Pale Ale

01. BACKGROUND

6T0A3268.jpg
235165_120728_2620.jpg

엘리제 페일에일은 저희가 만드는 맥주 라인업 가운데 가장 오래된 역사와 양조 횟수, 많은 판매처와 상징성을 가진 저희의 시그니처 맥주입니다. 2014년 양조장을 시작한 이래 월 평균 3회라는 압도적인 누적 양조 실적을 가지고 있는 맥주이며, 맥주 매니아와 일반 대중들을 포함 가장 광범위한 기호영역을 보유한 맥주로 대중성과 일관성 측면에서 두드러진 강점을 가졌다라고 자평할 수 있는 맥주입니다. 

이 맥주를 상징하는 키워드를 꼽으라면 'Consistency' 를 가장 핵심적인 가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 한번 극강의 매우 우수한 맥주를 만드는 것도 물론 중요한 일이겠지만, 그보다는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 엘리제 페일에일을 경험하시던 일관된 퀄리티의 맥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월 평균 3회 양조라는 실적이 말해주듯 한 배치가 생산에서 종료까지 이르게되는 term이 매우 짧기에 언제나 높은 신선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엘리제 페일에일은 저희가 양조장을 시작했던 2014년 서울 안암오거리 브루펍(현 안암점) 의 위치적 상징성을 담아 고려대학교의 로컬적인 특징을 이름에도 담아내고자 했고 당시 함께 일하던 크루 신필준 님의 의견을 수렴하여 고려대학교의 대표 응원가인 '엘리제를 위하여-베토벤' 에서 네이밍을 가져왔습니다.

02. BREWING

IMG_20150925_133112.jpg
6T0A3302.jpg

엘리제 페일에일을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2가지 포인트는 균형과 일관성입니다.

일반적으로 곡물의 맛이 강하게 올라오는 맥주를 '몰티(malty)하다' 라고 이야기 하고, 홉의 강렬한 아로마가 두드러지는 맥주를 '호피(hoppy)하다'라고 설명하는데, 이 두가지 요소의 균형과 함께 너무 쓰거나 달지 않고 처음의 맛과 피니쉬에 이르기까지 균형을 갖춘 밸런스가 존재하는 맥주를 만드는 것에 늘 가장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균형잡힌 맥주를 매번 양조 배치마다 좁은 레인지 내에 가두고 일관성을 갖게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입니다.

 

엘리제 페일에일은 대중적 요소 또한 늘 고려되어왔기에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수 있는 맥주를 만들고자 하는 목표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소수의 매니아를 위한 맥주를 만드는 것이 아닌 가장 광범위한 대중의 선호도를 이끌어내는 것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때론 평이하다라는 의견을 듣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럼에도 이 맥주의 탄생과 역사는 대중성에 결을 두고 있기에 그 기조는 히든트랙브루잉 이 가는 길에 늘 함께 하리라 믿습니다. 꼭이요. 

03. ELISE (엘리제)

엘리제 페일에일의 레이블에는 레코드판 두개가 겹쳐진 모양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무한대를 나타내는 기호  ∞ 와 연관이 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양조장인 히든트랙브루잉의 무한한 가능성과 음악이 가진 무한한 표현과 확장성을 

상징하는 것으로, 우리의 시그니처 맥주인 엘리제가 넓고 멀리 무한하게 퍼져나가 많은 대중에게 소개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붉은 색의 기준은 고려대학교의 상징과도 같은 붉은 색 크림슨 색에서 출발하여 옅은 레이어를 가진 모습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 작명은 신필준 크루의 의견을 따랐고, 디자인에는 스톡 이미지를 구매하여 사용하였습니다

Comments

엘리제에 대한 시음 전 기대나 시음 후 의견, 혹은 어떤 이야기도 좋아요.

이후 이벤트 시기에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 Facebook
  • Twitter
  • LinkedIn
  • Instagra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