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cerca de

Artboard 66DREAMPOP.jpg

5.0%

22

# Type: Seasonal beer
# Style: IPA
# Released on: Year Round
# 20L KEG only (No Cans)
# Hops info.: 
    Cascade, Citra Cryo

DREAM
POP

드림팝 
아이피에이

DREAM POP  IPA

01. BACKGROUND

18.Mybloodyvalentine_lovelss_161013-1.jpg
CIGARETTES-AFTER-SEX-CRY-art-1.jpg

'드림팝 (Dream pop)은 1980년대에 나타난 얼터너티브 록과 네오사이키델리아 하위 장르이다. 멜로디만큼이나 소리의 질감과 분위기에 몰두한다는 특징이 있다. 관련 장르인 슈게이징과 겹치는 부분이 많으며, 두 용어를 동의어로 취급하기도 한다.'  - *위키백과

몽롱함과 몽환적 분위기를 빚어내는 음악으로 칭해지는 드림팝은 저희가 음악을 듣기 시작하기 훨씬 이전인 70-80년대부터 나타나 한 때는 얼터너티브락의 변주적 성격으로 분류되기도 했었지만, 이후 더욱 많은 뮤지션들이 이로부터 영감을 받은 각각의 음악 세계로 발을 넓혀나가면서 더욱 다양한 형태로 소비되었다고 합니다. 

과거 마이블러디발렌타인, 슬로다이브, 챕터하우스 같은 대표 뮤지션을 '슈게이징'이란 장르로 '드림팝'과 구분하여 부르는 경우도 있었다고 하지만 현재에 이르러 그 의미를 구분하는 것은 사실 큰 의미가 없다는 견해가 일반적이라 통칭하여 드림팝이란 이름이 그 대표성을 갖고 있다고 보는 분위기가 우세하다고 합니다. 

드림팝, 슈게이징, 포스트락 등등 장르에 대한 구분을 떠나 이 몽환적이고 몽롱한 분위기를 짙게 풍기는 

이러한 류의 음악을 대표하는 이름으로서..

조지해리슨 (George Harrison) 부터 시가렛애프터섹스(Cigarettes After Sex)에 이르기까지.. 여태 사랑받았고 앞으로 더욱 사랑받을 많은 드림팝 음악들을 기억하고자 이름을 가져왔습니다. 

꿈의 팝송이 함께하는 당신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순간들을 위하여

02. BREWING

이미지 제공: Markus Spiske
시음 맥주

드림팝 IPA 는 튀지 않고 둥글둥글하며 밸런스에 포인트를 준 음용성이 높은 IPA 입니다.

홉의 FRESH함을 살리면서 BITTER는 낮게 설정하여 여러번 마셔도 쉽게 마실 수 있는 목넘김을 지닌 맥주로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드림팝의 넘실거리는 몽환적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극도로 치우친 스타일이 되는 것을 경계하며 만들었습니다. 지난 시즈널인 비디오스타 DDH HAZY IPA의 질감이나, West-coast 스타일인 라디오스타와 같은 알싸함 보다는 홉의 FRESHNESS를 살리기 위해 가능한 신선도 높고 검증된 홉 2종 CASCADE, CITRA만을 선택해 DRY-HOPPING했습니다. 

 

CASCADE 홉이 가진 약간의 스파이시함과 플로럴 & 시트러스의 밸런스에, HOP계의 슈퍼스타로 칭해지는 극강의 시트러스 CITRA 홉으로 구성된 조합으로 강한 트로피컬&시트러스 플레이버, 아로마 퍼포먼스가 보장된 콤비네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ASCADE.png
CITRA_.png

* CITRA HOP

* CASCADE HOP

1) "yakimachief" webpage, last modified & accessed May, 04. 2022,  https://www.yakimachief.com/citra.html#

03. DREAM POP

드림팝 IPA는 지난 출시 이후 시즈널에서 정규 라인으로 편입을 결정하면서 더욱 Sessionable 하고 음용성에 집중하여 만들었습니다. 아직 신규 캐닝 라인이 설치되기 이전인 관계로 역시나 캔으로는 출시하지 않고 DRAFT로 20L KEG에만 담아 판매를 진행 중입니다. 

드림팝의 디자인은 히든트랙의 브랜드 이미지인 원형 레코드판 기본 정형적 모양에서 시작해, 약간의 몽환적인 이미지를 가진 ​비틀어진 곡선의 비정형적 구조에서 끝나는 교차적인 이미지를 가졌습니다.

흰색의 외곽선에서 내측으로 오면서 붉은색, 핑크색, 보라색으로 변화하며 색과 형상이 변화되는 모양을 지녔는데 드림팝이라고 하는 음악장르와 그 몽롱함을 담아내고자 디자인되었습니다.

나름 정규 라인업에만 적용된 레코드판의 이미지 결을 지니고 있는 맥주로, 가능한 많은 매장에서 많은 분들에게 소개될 수 있다면 좋겠다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드림팝에 대한 시음 전 기대나 시음 후 의견, 혹은 어떤 이야기도 좋아요.

맥주 출시 이후에 추첨해서 소정의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 Facebook
  • Twitter
  • LinkedIn
  • Instagram
bottom of page